[RME] 12Mic, AVB Tool, M-32 Pro/M-32 Pro II 시리즈 및 M-1610/M-1620 Pro 용 MILAN® 인증 펌웨어 출시
-
- 첨부파일 : rme.png (767.8K) - 다운로드
본문
RME는 무상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장치들이 AVB/Milan® 생태계의 일부로 완벽하게 합류하게 되었음을 발표 했습니다.
Milan®은 IEEE 공개 표준 기반으로, AVB/TSN 네트워크 환경에서 서로 다른 제조사의 장치들이 연결되더라도 Low Latency(저 레이턴시로) 오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Milan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전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sound8949/223475897762
아래 RME 장치들이 Avnu™ MILAN® 인증을 완료했으며, 128채널의 무손실 오디오 스트림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12Mic
-
AVB Tool
-
M-32 Pro II AD and DA
-
M-32 Pro AD and DA
-
M-1610 Pro M-1620 Pro
RME는 2021년 MILAN®을 개발한 AVNU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이후 효율적인 AAF 스트림 포맷, CRF 미디어 스트림 클로킹 기능, 다이내믹 매핑 도입을 시작으로 여러 단계에 걸쳐 고성능 AVB 구현을 Milan 규격에 맞춰 확장해 왔습니다.
RME는 초기부터 기존 펌웨어가 MILAN®과 상호 운용 가능하다고 밝혔지만, 이번 인증을 통해 사용자는 기기를 바로 연결하여 최대 128개 채널의 무압축 오디오를 확정적이고 초저지연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른 네트워크 오디오 기술과 비교했을 때, MILAN®과 그 기반이 되는 AVB/TSN 기술은 스위치가 타임스탬핑 및 지연 시간 측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특정 포트 사이를 통과하는 오디오 스트림을 인식하도록 요구합니다.
장치가 연결될 때 대역폭이 예약되므로 스위치를 구성할 필요가 없고, 대역폭이 보장되므로 사용자는 오디오 품질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모든 유형의 트래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LAN®에는 연결뿐만 아니라 전체 오디오 장치 자체에 대한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개방형 표준인 IEEE 1722.1 ATDEC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 Milan Manager "(d&b audiotechnik과 L-Acoustics가 공동 개발)는 이 개방형 표준을 활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이고 명확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