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MOSE: 영화 듄(Dune) Part Two의 사운드를 만든 오스모스(osmose) 신디사이저, 듄2 > 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

with Soundcat

MAKE & PLAY

[ExpressiveE] OSMOSE: 영화 듄(Dune) Part Two의 사운드를 만든 오스모스(osmose) 신디사이저, 듄2

사운드캣영업본부
2024-09-03 13:12 107 0

본문

 

5:20부터 나오는 오스모스

 

영화 음악을 모르는 사람도, 한스 짐머라는 이름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마지막 황제, 레인맨, 라이언킹, 글래디에이터,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탑건 매버릭까지... 제가 보장하 건데 아마도 여러분이 본 영화 중 10편 중 1편은 그가 음악 감독이었을 겁니다. 실제로 너무 많기 때문에 여기에 리스팅을 할 의미가 없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저는 가장 기억에 남는 그의 음악으로 다크 나이트 조커의 테마 "Why so serious?"를 꼽고 싶습니다.(혹시...)

영화 듄(Dune) Part 1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한스 짐머가 Part 2에서 당연히 음악 감독을 맡은 것은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 무척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또한 신디사이저를 사랑하는 한스짐머가 듄 Part 2에서 오스모스(osmose)를 당연하게 메인 신디사이저로 사용했습니다.

이 영상은 한스짐머와 그의 팀이 Dune: Part 2(Two)의 사운드 진화와 영화를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악기, 테마, 순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5시 20분부터 나오는 오스모스를 볼 수 있습니다.

* 같은 악기로 연주하는 EXPRESSIVE E 메인 테마 커버 영상

이 영화에 등장하는 오스모스(OSMOSE)는 건반 위에서 연주자의 손가락 움직임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프랑스제 신디사이저로, 개발 제작하는 데 10년이 걸렸습니다.

겨우 10년뿐이 안 걸렸다는 게 놀랍습니다.

한스짐머는 오스모스에 대해 "마침내 (신디사이저를) 바이올린처럼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이어서 말합니다. "바이올린이란.. 바이올린이란 생각해 보면 무엇일까요? 나무에 동물 내장(현을 만드는 재료를 말한다)를 말총으로 긁어서 만든 소리일 뿐입니다." (오스모스가 좀 더 많은 표현력을 가진다는 뜻)

사운드캣에서는 오스모스의 다양한 활용 영상을 유튜브 및 블로그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오스모스 신디사이저 매력에 빠져보세요~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