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I] [신제품] iFi Audio Go Blu Air 출시
본문



안녕하세요, 사운드캣입니다.
화제의 신작 iFi Audio(아이파이 오디오) Go Blu Air(고 블루 에어)를 소개합니다. 일상 어디서든 유선을 '무선 하이파이'로 바꿔주는 초경량 블루투스 DAC/AMP. 이름처럼 가볍지만 쓰임새는 꽉 차있습니다. 출퇴근, 산책, 카페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좋은 소리를 즐겨 보세요.

어디서든 Go
주머니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유선 이어폰과 헤드폰을 무선 제품으로 변신시킵니다. DAC/AMP와 이어폰을 스마트폰에 메달지 않아도 안정적이고 고음질의 음악감상을 선사합니다.

편리하게 Blu
Bluetooth(블루투스)를 지원하는 Go Blu 시리즈는 2021년 9월 첫 공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왔습니다. 그 DNA를 계승하는 Go Blu Air(고 블루 에어)는 '무선 사용성'에 집중한 후속 모델로. 2025년 10월 더 단정한 구성과 가벼운 무게로 돌아왔습니다.

깃털같은 Air
Air라는 이름처럼 불필요한 요소를 덜고 본질에 집중했습니다. 단 31g의 경량 바디에 핵심 기능을 담아 휴대성을 높이고. 유선의 음질과 무선의 편의성을 한번에 잡았습니다. 무게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매일 듣는 음악은 더욱 선명해졌습니다.

Go Blu 와의 차이점?
이전 세대 Go Blu(고 블루)는 블루투스에 더해 USB-C 유선 DAC 기능까지 갖춘 올라운더였습니다. 반면 Go Blu Air(고블루 에어)는 '블루투스 전용 모델'로 방향을 명확히 하였습니다. 그만큼 가볍고 단순하며, 무선 사용성에 초점을 맞춘 구성이죠.

다양한 블루투스 코덱 지원
스마트폰 OS, 스트리밍 환경이 달라도 고음질 음악감상이 가능하도록 폭 넓은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합니다.
LDAC, Apt-X Adaptive, Apt-X HD는 물론 LHDC, WHA, AAC, SBC까지 지원합니다.
실사용에서는 '코덱 스펙;보다 끊김 없는 연결과 균형 잡힌 음색이 더욱 중요합니다. Go Blu Air(고 블루 에어)는 일상생활에서 안정적인 연결 품질을 지향합니다.

여유로운 출력
초소형의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출력과 헤드룸은 넉넉하게 챙겼습니다.
3.5와 4.4 듀얼 출력단을 지원하며 IEM부터 포터블 헤드폰까지 감도가 높은 이어폰은 낮은 노이즈 플로어로, 구동이 까다로운 헤드폰은 밸런스드 출력으로 힘 있게 출력해줍니다.
음량적 여유(헤드룸)이 매우 크기때문에, 작은 볼륨에서도 디테일이 살아나고 큰 볼륨에서도 왜곡을 억제합니다.

아날로그 음장 기능
디지털 EQ가 아닌 iFi Audio(아이파이 오디오) 특유의 아날로그 보정으로, 음악의 결을 해치지 않고 취향만 살립니다.
XBass는 저역을 보강하며 얇게 느껴지는 곡이나 야외 청취 환경에서 베이스의 밀도를 올려줍니다.
XSpace는 무대감을 확장하며, 라이브 혹은 재즈같은 실황음원에서 공간과 잔향을 자연스럽게 넓혀줍니다.
두 기능 모두 원터치 온/오프가 가능하며 장르별, 이어폰별로 최적점을 찾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조작 및 편의성
작은 크기의 DAC인 만큼,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췄습니다.
ChronoDial(크로노다이얼) 휠은 주머니 속에서도 볼륨 업다운, 재생 및 정지, 곡 이동을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기에 내장된 MEMS 마이크는 통화나 보이스채팅에 대응할 수 있으며, 야외에서도 또렷하게 수음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자석식 클립이 동봉되어있어 옷깃이나 가방 스트랩에 단단히 고정됩니다. 흔들림이 적고 케이블 정리가 깔끔해서 아웃도어에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이 모든 기능은 31g의 가벼운 무게로 경험할 수 있으며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습니다.

추천 사용자
유선 이어폰과 헤드폰을 무선처럼 편리하게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출퇴근과 산책, 카페에서도 음악감상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에게 매우 추천드립니다.
iFi Audio(아이파이 오디오) Go Blu Air(고 블루 에어)는 사운드캣 용산 본점, 사운드캣 홍대점 드림스페이스 에서 청음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